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쿠팡 알바 후기

peterantonio2020 2023. 12. 5. 01:15

목차



    반응형

    지난 9월 ~ 10월 사이 쿠팡 알바 한 후기 남겨 봅니다. 퇴직 후 이직 전까지 시간이 있어서 단기간 10번 정도 다녀왔습니다.

    할 만 하지만 처음 일하시는 분들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힘들긴 합니다.^^ (천안 입장 1 센터 1번에 나머지는 VF103 센터 다녀왔습니다.) 근무시간 / 했던 일 / 급여 관련해서 적어봅니다.

     

     

     

    1. 천안 입장 1 센터

     

    -. 공정 : HUB

    -. 시간 : 야간 (19시 ~ 04시)

    -. 참고사항 : 스마트폰 & 시계 가지고 못 들어갑니다. 보안검사 전에 사물함에 모두 두고 들어가야 됩니다.

    -. 했던 일 : 상차 및 컨베이어벨트 & 자바라에서 택배물건 밀어주기

    -. 천안 입장 1센터 쿠팡 알바 후기 입니다. 쿠팡 물류 지원 업무 중 한 공정인 HUB 공정은 근무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상차 시 "단"을 맞춰서 적재를 해야 돼서 생각보다 초보자는 쉽지가 않습니다. 택배 물건 포장이 각양각색이라 일에 익숙해지려면 어느 정도 경험이 쌓여야 될듯했습니다. 직사각형이나 정사각형처럼 반듯한 것도 있지만 거울, 빨래건조대등 물건종류 및 모양이 아주 다양했습니다. 그리고 상차업무는 무거운 물건들도 많고 물건 넘어오는 속도가 빨라서 쉽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물건이 지속적으로 넘어오는 건 아니라서 한가한 타임도 있었습니다. 시기에 따라서도 차이는 있는 듯하며, 저는 당시 추석연휴 직후에 가서 물량이 특히 좀 많을 시기였습니다. 쿠팡 센터 알바는 쉽지는 않지만 프로모션 및 주휴수당등 고려하면 단기 알바로 하기에는 좋다고 느꼈습니다.

    -. 당시 급여 : 신규근무프로모션수당 + 주휴수당+ 시급해서 168,000원 정도 받았습니다. (야간근무수당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천안 입장 1센터는 1번만 가봤지만, 허브 공정은 쿠팡 알바 후기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쉽지는 않은 곳입니다. 그래도 "쿠팡 단기" 알바는 원하는 시점에 날짜를 선택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2. 천안 VF103 센터

     

    -. 공정 : 적재 & 집품

    -. 센터 : 이 센터는 몇몇 식음료 회사들의 음료수 종료만 있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쿠팡 센터 보다가 규모나 상용직근무하시는 분들 인원수도 작습니다.

    -. 시간 : 주간조 (제가 근무할 때는 09시~19시, 09시 30분 ~ 19시, 10시 ~ 16시) 3가지 타임이 있었고, 저는 주로 09시~19시 타임으로 신청했었습니다. 당시 추석 연휴 때에도 계속 나가려고 했으나, 연휴기간에는 모집인원이 작아서 한 번 밖에 못 갔습니다.

    -. 했던 일 : 팔레트에 음료수 박스 옮겨서 쌓는 일이 대부분이었고, 일부 집품 업무도 하였습니다. 9월 초에는 에어컨이 없고, 센터 규모는 작지만 음료수 박스를 계속 옮겨야 돼서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날씨가 조금 시원해지고 물량이 조금 없을 때는 좀 더 쉬웠습니다. 근무날짜/물량/날씨 등에 따라서 차이가 있어서 참고하셔야 됩니다.

     

     

    3. 참고사항

     

    쿠팡 아르바이트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주 2회는 출근을 해야 주휴수당이 나옵니다. 그리고 "알바천국"등 사이트에 신규근무 프로모션 하는 이벤트가 종종 있습니다. 이왕 하는 거면 주 2회는 하시거나 프로모션 이벤트 있는 거 확인해서 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소에 운동을 거의 안 하시거나 알바를 안 해보셨던 분들에게는 쉽지 않을 수도 있으나, 근무일정을 자기가 원할 때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제일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